코멘토 포텐스닷, 생성형 AI 기업교육 성과로 연매출 100억 달성

2022년 매출대비 2.7배 규모로 성장

커리어 플랫폼 ‘코멘토’와 AI 교육 솔루션 ‘포텐스닷’을 운영하는 코멘토(대표 이재성)가 2024년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코멘토 포텐스닷, 생성형 AI 기업교육 성과로 연매출 100억 달성(제공: 코멘토)

‘코멘토’는 2024년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롯데중앙연구소 등 주요 대기업을 포함한 30여 개 기업의 2600여 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7개월 동안 400시간 이상의 교육을 제공하며 AX 분야에서 눈에 띄게 빠른 성장을 달성했다.

포텐스닷은 기업의 산업별, 직군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 설계와 실습과제 개발을 통해 기업 실무자들이 업무에 생성형 AI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을 제공한다.

포텐스닷이 제공하는 실습과제는 실무자의 워크플로 분석을 통해 실제로 생산성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발굴하고, 생성형 AI 전문가의 자문과 함께 AI를 활용할 수 있는 과업을 선정해 개발하고 있어 업무 활용성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더해 포텐스닷은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실제적인 결과인 유즈케이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인터벤션을 제공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설립 10주년을 맞이한 ‘코멘토’는 축적된 직무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기존 서비스의 개선과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무자들이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직군별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