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제한 없이 실용적이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 환영
행정안전부가 안전신문고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9월 9일까지 ‘정책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은 국민 모두이며, 주제 제한 없이 안전신문고 발전을 위한, 이론에 치우치지 않는 실용적이고 실천 가능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신문고 활성화를 위한 신규 정책개발 및 효과적 대국민 홍보 방안과 안전신문고를 활용한 효과적인 사고예방 및 대응 방안 등이다.
또한 안전신문고 최적화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제안 등 기술 고도화 방안, 이론에 치우치지 않는 실용적이고 실천 가능한 기타 다양한 정책 제안 등도 가능하다.
아이디어 응모는 안전신문고 누리집(http://www.safetyreport.go.kr)의 공모전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다
행안부는 내·외부 전문가 자문과 포상금 지급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8건 내외를 선정할 계획으로, 최고 100만 원부터 10만 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하고 최우수와 우수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도 수여할 계획이다.
다만 등급별 시상 및 포상금 지급 인원은 ‘포상금 지급 심의위원회 심의’ 과정에서 변경 가능하며, 적격 아이디어가 없는 경우에는 상장 또는 포상금을 수여하지 않을 수 있다.
구본근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국민들의 다양한 시각을 통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