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이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7클럽’ 브랜딩 페이지를 열고, 혜택 직관성을 알리는 데 방점을 둔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쓱세븐클럽’은 월 구독료 2,900원에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멤버십이다.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최대 7% 쿠폰도 지급한다. 오는 3월에는 OTT 티빙(TVING) 옵션형도 출시된다.
이번 캠페인은 멤버십 핵심인 7% 적립을 상징하는 캐릭터 모델 ‘쓱칠이’를 활용해 ‘쓸만한 혜택은 심플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영상 속에서 쓱칠이는 혜택에 붙어있는 여러가지 제약 조건을 딜리트 키를 눌러 삭제하거나, 포크레인으로 갈아엎는다. ‘백만원 넘게 써야 혜택을 주는거면 그게 누구에게 혜택이냐’며 얼마를 쓰든 평등하게 7% 적립된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한다.
SSG닷컴은 브랜딩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행운 부적 이벤트’를 운영한다. 모든 고객에게 재치 있는 새해 덕담을 담은 행운 부적 7가지를 제공하며, 쓱세븐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골드바와 장보기 지원금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2개월간 월 구독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이달 말까지 이어간다. OTT 티빙 1개월 이용권과 5천원의 장보기지원금을 함께 지급한다.
한편, 쓱세븐클럽 론칭 이후 이마트의 신뢰도 높은 상품을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 수요는 꾸준히 오름세다.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쓱배송 첫 주문 회원 수는 전년비 60%, 전체 주문 건수는 10% 늘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심플하게 돈 버는 장보기 멤버십’이라는 점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캐릭터 쓱칠이를 활용한 고객 접점 확대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 LIVE실시간 뉴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