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공간플래닝으로 서비스 구조 재정비
고객 이해도·접근성 강화… 상담 신청, 활용 예시 보다 직관적으로 운영

더 나은 가능성을 만드는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기업 고객을 위한 B2B 솔루션 비즈데스커스(Biz DESKERS)의 플래닝 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플래닝’으로 개편했다.
비즈데스커스는 사무가구뿐만 아니라 업무 목적과 조직 문화에 맞는 공간 구성과 배치, 상담을 지원해 온 데스커의 기업 고객 전용 솔루션이다. 이중 플래닝 서비스는 오피스 규모와 환경에 따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30인 이하 오피스를 위한 매장 방문 상담부터 중·대형 오피스를 대상으로 한 방문 실측 기반 상담까지 공간 설계와 배치, 견적 전반을 지원해 온 핵심 서비스였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플래닝 서비스를 공간플래닝으로 개편한 것으로, 데스커는 ‘배치부터 견적, 주문, 설치까지 한 번에’라는 플래닝 서비스의 기존 강점은 유지하면서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 흐름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이용 과정을 단순화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상담 목적과 상황에 맞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공간플래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 과정도 한층 간소화됐다.
온라인 공간플래닝은 사업자 전용 비대면 채팅 상담 서비스로, 제품 추천과 견적 상담은 물론 3D 공간 플래너를 활용한 가구 레이아웃 상담까지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렵거나 빠른 상담을 원하는 고객, 대면 상담이 부담스러운 고객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예약할 수 있고, 접수 후에는 전문 플래너와 1:1로 상담할 수 있도록 연결해준다.
오프라인 공간플래닝은 전문 플래너와 직접 만나 공간 솔루션을 제안 받는 서비스로, 전국 매장 방문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매장 방문 상담’과 직접 고객에게 찾아가는 ‘찾아가는 상담’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데스커는 웹사이트에서 공간플래닝 서비스의 핵심을 빠르게 파악하고 상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웹페이지 구성을 정비했다. 또한 실제 공간플래닝 3D 레이아웃 상담 사례와 고객 후기를 자동 노출 방식으로 배치해 서비스 활용 방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스커는 고객 중심의 공간플래닝 서비스 경험을 강화했다.
데스커는 공간플래닝은 기존 플래닝 서비스가 갖고 있던 전문성은 유지하면서 고객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구조를 재정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간플래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공간플래닝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