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비타민, K-헬스케어 주역 꿈꾸며 베트남 호찌민 팝업 스토어 성황리 오픈

젊은 소비자 공략 반한몰에 체험형 팝업 스토어 오픈… K팝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
현지 파트너사와 손잡고 온·오프라인 시너지 극대화, 베트남 헬스케어 시장 정조준
가성비 넘어선 ‘갓성비’로 베트남 소비자 사로잡을 것


레몬박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인생 비타민’이 K-헬스케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생 비타민과 베트남 마케팅 전문 기업 씨랩스(C-LAPS)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생 비타민은 지난 4월 24일 호찌민 최대 쇼핑몰 중 하나인 반한몰(Van Hanh Mall)에 야심찬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한 달간(4월 24일~5월 24일) 베트남 소비자들과의 첫 만남을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건강, 가장 확실한 자기 투자’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인생 비타민의 대표 제품 3종(종합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을 선보이며, 특히 젊은 MZ세대 베트남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한국에서 이미 입증된 인생 비타민의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일명 ‘갓성비’ 매력이 베트남 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번 베트남 진출은 현지 뷰티/헬스케어 전문 유통사인 콜라보엑스(Collabo X)와 베트남 마케팅 전문 기업 씨랩스(C-LAP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이뤄졌다. 인생 비타민은 호찌민 팝업 스토어 운영을 통해 현지 고객의 생생한 반응을 수집하고, 향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 및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반한몰은 젊은층의 방문율이 높아 인생 비타민의 주 타깃 고객층과 일치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제품 체험존은 물론 선착순 방문 고객 대상 특별 선물 증정, 흥미로운 건강 상식 퀴즈 이벤트, 개성 넘치는 SNS 인증샷 이벤트, K팝 경연 대회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베트남 현지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틱톡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온라인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현지 뷰티 전문가의 특별 강연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베트남은 높은 경제 성장률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한 이커머스 시장을 바탕으로 소비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이다. 특히 한국의 뷰티, 패션, 푸드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건강기능식품 역시 한국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인생 비타민은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발판 삼아 ‘갓성비’를 앞세워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레몬박스 허세욱 대표는 “베트남 시장은 여전히 오프라인 채널의 중요성이 크며, 특히 젊은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제품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인생 비타민의 뛰어난 품질과 놀라운 가성비를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생 비타민은 국내 시장에서 이미 ‘갓성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며, 꾸준한 매출 성장과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자랑한다. 더 빠른 성장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잠재력이 큰 베트남을 첫 번째 해외 시장으로 선택했다. 초기 투자 유치 및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 선정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올해 베트남 시장에서 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