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천연물 화장품 브랜드 캐릭터메구스, 세계 진출 준비 박차

제품 시연회 통해 유럽과 중동으로 K-코스메틱 한류 바람 예고
도쿄 ‘라이선싱 재팬’ 국제전시회에 캐릭터 참가


패션모델, 프로복서 출신에 ‘보라’라는 예명으로 히트곡 ‘아싸’의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재일교포 출신 여성 CEO가 손수 연구, 개발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캐릭터메구스는 외국 명사들을 초청해 제품 시연회를 진행하고 전시회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 2024)’에 참가하는 등 세계를 향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익보다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만을 추구해 온 순수 천연물 화장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캐릭터메구스가 K-한류의 고급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캐릭터메구스는 10월부터 11월까지 외국의 명사들을 본사에 초청해 자사의 제품을 시연해 호평받았다.

10월 초청에서는 그리스, 뉴질랜드,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유럽과 중동 등지에서 명사들이 한국을 찾아 캐릭터메구스의 뛰어난 미용효과를 칭찬했다. 해당 초청 인원에는 파키스탄 왕실 가족의 일원이 포함됐다. 이어 11월 초 그리스 전직 공무원이 본사를 방문해 캐릭터메구스 화장품의 놀라운 효과를 접하고는 캐릭터메구스가 유럽인들에게 최고의 제품이 될 것 같다며 찬사를 보냈다.

또한 지난 7월 초엔 일본 도쿄의 대형전시장 빅사이트에서 열린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 2024)’에 CEO 이토 메구미 회장이 직접 참가해 캐릭터메구스의 다양한 캐릭터와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일본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이 전시회는 각종 라이선싱 및 브랜드 라이선스 관련 국제전시회로 세계 각국의 라이선스 브랜드와 캐릭터, 콘텐츠,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등 다양한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기업들이 참가해 자사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데 활용하는 대표적인 전시회다.

캐릭터메구스는 강아지 메구스와 친구들의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화장품, 샴푸, 바디클렌저, 주방세제, 소우프와 티셔츠, 모자, 머그컵, 열쇠고리 등 캐릭터 상품들을 선보여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와 관람객의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세미나, 워크숍, 콘텐츠 관련 특별행사 등이 열려 라이선싱 분야 새로운 콘텐츠 발굴과 다양한 라이선싱 제휴를 체결하는 비즈니스 미팅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

캐릭터메구스의 천연물 화장품들은 일본에서부터 전 세계에서 직접 구한 재료들을 CEO가 직접 연구, 개발, 제조하고 있다. 고대 이집트의 클로오파트라 여왕이 애용했다는 세계 최고급 화장품 원료인 지중해산 다마스크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을 주성분으로 라벤더꽃 오일, 인삼 추출물 등 귀한 천연 재료를 고비율로 함유한 화장품이다.

특히 제조과정에 별도의 화학방부제를 배제해 인체에 해로운 경피독을 원천적으로 예방했으며 건강과 미용, 정서안정에 효과가 좋아 화장품으로는 드물게 미용과 피부학계 모두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 상류층 여성이 주 고객이며, 일본의 유명 피부 마사지숍에 독점 공급돼 프리미엄 화장품이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