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뉴, 드론 ‘아크 S3’ 굿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지난 1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프리뉴의 드론 ‘아크(ARK) S3’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GD) 어워드는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GD (Good Design)’ 마크를 제공해주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에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프리뉴의 ‘아크 S3’는 장·탈착 형식으로 모듈 팩(ARK)을 교체해 카메라 및 내부 PCB 구성이 가변 가능한 모듈화 드론이다. 국내 드론 산업이 다각화됨에 따라 용도에 맞는 모듈 팩을 선택해 하나의 드론을 가지고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모듈 팩을 교체하는 액션 하나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고안한 것이다.

디자인 콘셉트는 기능을 상징하는 택티컬(Tactical)과 조각품을 뜻하는 스컬프처(Sculpture)의 합성어인 ‘택티컬 스컬프처(Tactical Sculpture)’로, 직선적인 실루엣과 터프, 실용성과 같은 특성을 제품의 형상에 적용했다. 양각 표면과 움푹 들어간 조형의 연속적 구조로 강성을 향상시켜 진동에 취약한 드론의 안정성을 높이고, 빛 반사로 인한 제품의 입체적 특징을 강조해 디자인을 연출했다.

프리뉴는 드론 자체 제작 및 설계, 드론에 필요한 핵심부품 제작, 드론 운용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2017년 설립된 중소기업이다.

프리뉴는 굿디자인(GD) 수상을 계기로 드론을 필요로 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드론의 구성과 니즈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을 디자인해 상용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