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국산 돼지고기 한돈 패티를 활용한 ‘한돈 불고기버거’ 상품을 이달 25일(수)부터 판매한다.
한돈 불고기버거 패티는 국내산 돼지고기가 82.95% 함유됐으며, 일반 햄버거 보다패티 중량을 높인 80g의 두툼한 패티를 사용했다. 이와 함께, 아삭한 양파슬라이스, 토마토슬라이스, 불고기 소스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가격은 3,800원이다.
또한, 한돈 불고기버거는 일반 햄버거 번 대신 버터로 글레이즈(glaze) 코팅을 한 번(Bun)을 사용해, 글레이즈드 번 특유의 윤기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전자레인지에 데운 후에도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버거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패티, 햄버거 번 등 원재료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내용물을 푸짐하게 구성한 프리미엄 버거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에서는 3500원 이상의 프리미엄 버거 매출비중이 지난 해 49%에서 올해(1월~8월) 62%까지 늘어났으며, 프리미엄 버거 상품 종류도 지난 해 14종에서 올해 18종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마트24는 지난 해 11월 선보인 ‘쓱데이버거’에 글레이즈드 번을 처음으로 적용한데 이어, 현재 판매 중인 27종의 햄버거 중 12종에 글레이즈드 번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쫄깃한 식감의 프리미엄 버거의 맛을 선사하고 있다.
이마트24 FF팀 경도영 파트너는 “’한돈 불고기버거’는 국내산 한돈 패티를 활용한 프리미엄 버거로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상품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한돈 패티를 활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한편 글레이즈드 번을 활용한 프리미엄 버거 라인업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