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고물가에 ‘실속형’ 추석선물 날았다


SSG닷컴은 이달 2일부터 2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을 분석한 결과, 5만원 미만의 실속형 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3만원 미만 통조림 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 대비 112% 신장했다. 참치, 햄을 비롯한 스테디셀러는 물론, 과일잼이나 식용유 세트도 잘 팔렸다.

같은 가격대 바디케어 세트 매출도 106% 늘었다. 핸드워시나 풋샴푸, 바디워시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전통적인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신선식품에서도 5만원 미만 상품이 강세다. 호주산 LA갈비, 국내산 돼지고기 등을 중심으로 3~5만원대 축산 세트 매출은 20% 증가했다. 과일 중에는 사과, 배, 키위, 샤인머스켓 세트가 판매 호조세다.

한편,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실용적인 상품이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특히 20만원 이상 건강식품 매출은 107% 올랐다. 홍삼, 꿀, 영양제 등이 고루 인기를 끌었다.

SSG닷컴은 다음달 6일까지 사전예약을 이어간다. 이마트몰 세트는 결제금액에 따라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선물을 구매한 뒤 응모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일정 부분을 SSG상품권으로 환급해준다.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온라인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고물가가 이어짐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성을 갖춘 세트가 인기“라며 “혜택이 많은 사전예약 기간을 활용하면 고품질의 선물을 한층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