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식물성 지향 식품 노하우 담은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2종 출시

균형잡힌 단백질 섭취 돕는 100% 식물성 단백질 ‘파이토 프로틴 볼’
콩에서 찾아낸 식물스테롤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이토 스테롤’


풀무원건강생활의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은 풀무원이 40년간 쌓아온 식물성 지향 식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풀무원건강식물원’의 식물 기초 영양과 식물 건강 기능 카테고리 제품으로, 식물영양소 섭취를 통한 균형 잡힌 영양 보충을 돕는 ‘파이토 프로틴 볼’ 제품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 유래 원료가 함유된 ‘파이토 스테롤’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지속가능식품 노하우를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에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파이토 프로틴 볼’은 ‘특등급 콩’을 사용해 풀무원만의 독보적인 콩 가공 기술로 만든 100% 식물성 단백질 제품이다.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를 돕기 위해 출시했다.

제품에는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9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된 식물성 단백질이 12g 함유되어 있다.

소형 정제로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 쉬운 소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1일 5회, 1회 1포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으로 샐러드나 요거트에 토핑으로 곁들이거나 식사 전후 건강한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파이토 스테롤’은 콩 유래 식물스테롤을 함유해 하루 1포로 간편하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젊은 층 사이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육류, 인스턴트 식품 등의 섭취가 잦아진 것에 착안해, 콩에서 찾아낸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원료인 식물스테롤을 활용했다.

4종의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 브라시카스테롤, 스티그마스테롤, 캄페스테롤)을 함유했으며, 분말 제형으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도 손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신기정 마케팅 상무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 풀무원의 콩 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돕는 ‘파이토 프로틴 볼’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이토 스테롤’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로, 앞으로도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원칙을 적용한 가장 풀무원다운 식물성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 5월 식물 속 생리활성 물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신규 론칭했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우리의 몸을 건강이 자라는 정원으로 규정하고 식물이 가진 영양소를 활용해 건강의 근원이 되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Plant Based Healthcare Solution Brand)이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1988년 풀무원 기술원 설립 및 1992년 GMP 공장 완공을 통해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 전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40년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표준을 세우며 성장해왔다. 식물 영양소의 기능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며 대표 제품을 육성해왔으며, 2024년 5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 론칭하고 국내 식물 영양소 기반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입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식물성 건강기능식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