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가 1일 진행된 ‘세종시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에 참가하고, 2022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나우코스는 지난해 제7회 사랑의 열매 대상 기부 부문 희망장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장관 표창 수상까지 명실공히 착한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했다.
이달 1일부터 시작된 ‘세종시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은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간 가장 큰 행사로, 연말연시 이웃 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한편 나우코스가 수상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은,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이 큰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사랑의 열매 담당자는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에 위치한 나우코스는 지역사회 나눔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며 “코로나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일어났을 때도 손소독제 및 방역물품을 앞장서 후원하는 등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천하는 모습이 사랑의 열매의 가치관과 잘 부합한다고 생각한다”고 수상에 대한 축하 인사를 전했다.
나우코스는 2000년에 설립된 글로벌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으로, 창의적 상품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외 기업에 스킨 케어, 메이크업, 헤어, 바디, 펫 제품 등 뷰티 전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3년 연속 수출유망 중소기업 선정, 제3회 세종시 기업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종지역의 대표 강소기업으로 자리잡았으며 친환경적이고 동물의 윤리 등을 생각하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비건 및 클린 뷰티를 지향해오고 있다.
나우코스 홍보 담당자는 “기부를 할 때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한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마음으로 나눔을 멈추지 않고 언제나,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