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단독 부스 참여… 행사 기간 중 제품 특별 할인 혜택 제공
글로벌 인기 웹툰 IP 활용한 ‘나만의 웹툰 포토카드 제작 드로잉 콘테스트’ 진행
수상자 4인에게 와콤 최신 안드로이드 드로잉 패드 ‘무빙크패드 11’ 증정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와콤코리아(www.wacom.com)가 오는 19일(일)부터 22일(수)까지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드로잉 콘테스트 및 행사 전용 특별 가격 판매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와콤 단독 부스에서는 ‘도전! 드로잉 콘테스트’가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와콤 안드로이드 태블릿 ‘무빙크패드 11(MovinkPad 11)’과 와콤 프로 펜 3를 활용해 자신만의 웹툰 포토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올해 콘테스트에는 △나 혼자만 레벨업 △마루는 강쥐 △재혼황후 △흑설공주와 설표아가씨 등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은 인기 웹툰 IP가 활용된다. 참가자들이 완성한 포토카드는 현장에서 출력 후 전시 벽에 부착되며, 관람객들의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드로잉 콘테스트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내 와콤 부스에서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매일 가장 많은 현장 투표를 받은 1명에게는 ‘와콤 무빙크패드 11’이 경품으로 증정되며, 페스티벌 기간 동안 총 4명의 우승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이번 드로잉 콘테스트에 사용되는 무빙크패드 11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자유로운 드로잉 환경과 정밀한 필압 감지 기능을 갖춘 최신 드로잉 태블릿이다. 취미로 드로잉을 배우는 일반 사용자부터 작업용 보조 기기가 필요한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까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부스 내에는 와콤의 펜 타블렛 및 액정 타블렛을 체험할 수 있는 제품 체험존이 마련된다. 방문객은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보며 현장에 상주하는 전문가에게 제품 상담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와콤 제품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와콤은 이번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이 작품 감상을 넘어, 관람객이 직접 창작하고 체험하며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진정한 웹툰 팬덤 축제라며, 와콤의 무빙크패드 11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 체험을 통해 많은 방문객이 디지털 창작의 즐거움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