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반도체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2024 년 반도체 제조기술 아카데미 ’ 교육생 20 명을 오는 6 월 2 일까지 모집한다.
성남시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 반도체 제조기술 아카데미 ’ 는 반도체 산업 제조 ( 공정 ) 기술 전문 교육과 취업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6 월 17 일부터 7 월 12 일까지 20 일간 수정구 소재 한국폴리텍대학교 성남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 경기도에 거주하는 19 세 이상 미취업 일반인과 직업계고 졸업 ( 예정 ) 자 중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 반도체 산업 동향 ▲ 반도체 제조 공정 과정 이론 및 실습 ▲ 소재 이론 및 후공정 실습 ▲ 기초 정비 실습 및 반도체 설계 ▲ 기업체 인사담당자 특강 ▲ 면접 · 자소서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최대 36 만원의 훈련 수당이 지급된다.
아카데미 교육 희망자는 한국폴리텍대학 성남 캠퍼스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서류평가 및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하며 성남시민에게는 10% 의 가점을 부여한다.
한편 , 성남시는 지난 3 월 ‘ 제 3 기 시스템 반도체 팹리스 ( 설계 ) 아카데미 ’ 1 차 교육생 모집을 마감한 결과 정원 60 명 모집에 총 106 명이 접수해 176% 라는 높은 모집률을 기록한 바 있다 . 지난 4 월부터 1 차 교육을 시작해 오는 7 월에 마칠 예정이다.
오는 8 월에는 ‘ 제 3 기 시스템 반도체 팹리스 ( 설계 ) 아카데미 ’ 2 차 교육생 30 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