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3년 상인대학원 졸업식 열어


성남시가 13 일 을지대학교 을지관 8 층 밀레니엄 홀에서 ‘2023 년 성남시 상인대학원 졸업식 ’ 을 개최했다.


이날 상인대학원 졸업식에는 전통시장 · 골목상권 상인으로 구성된 졸업생 27 명에게 수료장을 수여하고 우수 상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시 상인대학원 교육과정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역 상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남시가 마련한 전문 상인 교육과정이다 . 올해에는 상인대학원 제 10 기가 지난 9 월부터 3 개월간 상권 분석 , 상인 리더십 , 마케팅 및 차별화 전략 , 현장탐방 등 총 18 강 (72 시간 ) 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성남시장 표창을 받은 장경철 ( 신흥 종합상가 ) 졸업생은 “ 상인대학원에서 배운 마케팅과 차별화 전략 교육을 실제 점포 운영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 며 , “ 상인대학원을 통해 배운 지식을 통해 앞으로는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까지 진출할 계획 ”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상인 여러분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린다 ” 며 , “ 성남시에서는 상인 여러분의 경영환경 개선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 ” 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는 상인 · 지역상권 역량 강화를 위해 상인대학 졸업생 3282 명 , 상인대학원 졸업생 414 명 등을 배출하여 지역상권 자생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