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집에서 무료로 외국학술지 원문 복사 서비스를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은 부산대학교 외국학술지 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과학분야 '외국학술지 무료 원문복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은 지난해 이화여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자료를 제공 중인데, 이번 협약으로 부산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의 기술과학분야 자료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외국학술지 무료 원문복사 서비스'는 소장하고 있는 학술지의 원문복사 서비스를 신청하면, 출력 후 원하는 수령처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송도국제기구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화여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의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외국학술지와 부산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의 기술과학분야 외국학술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michuhollib.go.kr/)에 접속해 로그인한 후 '외국학술지문헌복사' 메뉴에서 원하는 학술지를 검색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신순호 미추홀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추홀도서관이 시민에게 제공하는 학술정보서비스 기반을 확대하고, 인천시민의 다양한 연구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지식정보활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