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에서 용산까지 함께 걸어요”…서울국제걷기대회 개최

청와대 개방·용산시대 1주년 기념…양학선 체조 선수·슈퍼모델 회원 등 참여

청와대에서 최근 새롭게 개방한 용산어린이정원까지 함께 걷는 서울국제걷기대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체육진흥회가 주최하는 이번 제21회 서울국제걷기대회는 청와대 개방과 용산시대 개막 1주년을 기념해 13일 청와대에서 시작해 용산어린이정원에 도착하는 코스로 운영한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의 정상 개최다.


대회 첫날인 13일에는 청와대서부터 대통령실 앞 용산어린이정원까지 총 9km를 걷는 코스로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13일 오전 8시 20분 청와대 영빈관 앞마당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광화문과 서울시청광장을 거쳐 용산어린이정원까지 함께 걸어갈 예정이다.


첫째 날 걷기대회에는 양학선 체조선수와 박민호 태권도선수, 슈퍼모델 아름회 회원들도 함께한다.


도착지인 용산어린이정원에서는 완보증 발급, 가상현실(VR) 스포츠 체험, 기념품 증정 등의 행사도 진행하고, 대회 참가자들은 용산어린이정원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출발해 서울시청광장, 청계천 등을 걸어 다시 한옥마을로 돌아오는 3개 코스(5km, 10km, 25km)를 운영한다.


참가자 신청은 걷기대회 공식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았으며, 13일과 14일 각각 1000여 명씩 참여할 예정이다.


최보근 문체부 체육국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스포츠활동을 하는 데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제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펼쳐지는 걷기대회를 비롯해 모든 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