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Link, QNAP과 협력 통해 영상 보안용 스마트 안면 인식 솔루션 개발

AI 기반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주자 CyberLink Corp (5203.TW)가 QNAP® Systems Inc의 QVR Face 및 QVR Face Link 스마트 안면 인식 솔루션에 자사의 FaceMe® 솔루션을 탑재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20일 발표했다.


이로써 QVR Face Link는 CyberLink의 FaceMe® SDK 탑재를 통해 마스크 착용 시에도 최대 98%의 정확도로 안면을 인식할 수 있게 됐다.

NAS(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시장의 선도기업 QNAP은 모든 규모의 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QNAP은 최첨단 하드웨어 제품뿐만 아니라 NAS를 NVR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로 활용해 영상 보안 용도로 기능을 확장하는 다양한 부가 가치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QNAP의 QVR Face Link는 CyberLink의 FaceMe® AI 안면 인식 엔진을 탑재함으로써 마스크 착용 시에도 최대 98%의 정확도로 연결된 IP 카메라의 실시간 비디오 피드를 모니터링하고, 방문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사무실과 공장, 주거 건물, 매장에 이르는 다양한 유형의 시설에서 방문객 및 직원 관리, 출입 통제 또는 트래픽 분석 등의 작업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개발자는 QVR Face Link의 API를 통해 도어락 제어, 시간 관리 및 출석 기록과 같은 타사 서비스 역시 통합할 수 있다.

CyberLink 홍보 담당자는 “얼굴 인식은 우리 시대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마스크 착용 시에도 98%의 정확도로 사람을 인식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안면 인식 엔진 FaceMe®는 수많은 보안, 출입 통제 및 건강 검사 솔루션에 탑재되고 있다”며 “AI 기반 안면 인식 기술인 FaceMe®를 QNAP의 QVR Face Link와 통합해 비대면 출입 통제 및 신원 인식 분야에 활용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CyberLink FaceMe® SDK는 전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크로스 플랫폼 AI 안면 인식 엔진 중 하나다. IoT 하드웨어 및 AI 추론 엔진에 최적화돼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FaceMe®는 IoT/AIoT 개발자 및 시스템 통합업체에게 매우 정확하고 유연한 안면 인식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폭넓은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CyberLink의 FaceMe® 솔루션은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 FRVT(안면 인식 벤더 테스트)의 1:1 및 1:N 테스트에서 6위를 기록한 바 있다. FaceMe®는 Windows, Linux (Ubuntu, RedHat, CentOS), JetPack (Jetson), iOS 및 Android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CPU, GPU, SoC, APU 및 VPU에 최적화된 유연한 안면 인식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