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려욱이 인도네시아 인기 곡을 커버해 현지 매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려욱은 지난 1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 ‘려욱이의 아지트’에 인도네시아 곡 커버 영상을 업로드했다. 려욱이 부른 ‘Terlanju Mencinta’(떠르란주 믄찐따, 사랑에 빠져버리다)는 지난해 인도네시아의 TV 프로그램 ‘Indonesian Idol’(인도네시안 아이돌)에 출연했던 최종 우승 후보 3인이 불렀던 노래로, 해당 오디션 프로그램은 2004년 첫 방영 이래 인도네시아 TV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려욱의 커버 영상은 현지 유력 매체인 CNN 인도네시아 TV 뉴스로 방영된 것은 물론, ‘KOMPAS’(콤파스), ’Kapanlagi’(카판라기), 'IDNTimes'(IDN타임즈), 'Pikiran Rakyat'(피키란 래캇) 등 현지 언론에서 앞다퉈 보도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중 CNN 인도네시아는 “슈퍼주니어는 인도네시아에서 잘 알려진 그룹이다. 2011년부터 인도네시아를 자주 방문했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폐막식에도 참여했다. 이러한 공연 외에 인도네시아에서 5회 이상 ‘슈퍼쇼’를 개최하기도 했다”며 슈퍼주니어의 활동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KOMPAS’(콤파스)는 “려욱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그가 인도네시아 사람인지 한국 사람인지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잘 불렀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재 려욱이 부른 ‘Terlanju Mencinta’ 영상은 12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려욱은 관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라이브 공연 ‘온에어-비밀계약’에 출연하며, 오는 16일에는 슈퍼주니어 정규 10집 ‘The Renaissance’(더 르네상스)로 컴백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