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아이돌Live, 오리지널 콘텐츠 'AB6IX'의 '부퀘스트' 독점 제공
LG유플러스는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에이비식스(AB6IX)'의 <부퀘스트>를 2일(화) 오후 5시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부퀘스트>는 '부(副)캐릭터'와 '퀘스트'의 합성어다. 개그맨 유재석의 '유산슬', 개그우먼 김신영의 '둘째 이모 김다비'와 같이 공식 활동 모습인 '본캐'*가 아닌 색다른 서브 캐릭터를 쟁취하기 위해 멤버간 경쟁하는 과정을 그린 미션형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부퀘스트>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워너원(Wanna One)'을 거친 이대휘, 박우진과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으로 남성 듀오 'MXM'으로 활동했던 임영민과 김동현, 새로운 얼굴 전웅이 소속된 에이비식스가 출연한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에이비식스는 멤버 간 탐나는 '부캐(부캐릭터)'를 얻기 위해 미션을 벌이며 의외의 실력과 예능감을 발휘했다.
<부퀘스트>에서 에이비식스 멤버 각자 미션을 통해 획득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정판 포토카드를 제작, 시청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비식스의 <부퀘스트>은 2일(화) U+아이돌Live를 통해 단독으로 최초 공개되며, 앞으로 4주간 매주 화·목 오후 5시에 방송된다. 본방송 직후 멀티캠 및 촬영 비하인드 등 미공개 영상도 U+아이돌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U+아이돌Live 앱을 내려 받아 에이비식스의 <부퀘스트>를 무료로 볼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 이용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아이로그U>와 <아이즈원의 잇힝(Eat-ing) 트립> 등 아이돌 일상을 담아낸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이어 미션형 예능 프로그램 <부퀘스트>를 자체 제작해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인기 아이돌들의 숨겨진 모습과 매력이 가득한 고품질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를 지속 제작할 계획이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