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가 경기도 360° 스마트 영상센터 구축 사업에서 지자체-경찰청 간 CCTV 영상 중계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경기도 스마트 영상센터 구축 사업은 기후위기, 극한호우 등 경기도 재난상황 관리의 사각지대 최소화 및 현장 대응력 확보를 위해 추진됐으며,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입체적 재난안전상황실 구축을 통해 도-시군-유관기관과 정보 공유로 긴급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목표로 했다.
이번 사업에서 위안소프트의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는 지자체의 통합플랫폼에서 제공하는 CCTV 영상을 경찰청 내 미디어플랫폼과 연동해 상황실과 동시에 출동한 현장 경찰차의 모바일 단말기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S/W 중 품질과 성능 면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전국 대부분의 광역시도 및 기초자치단체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업에서 채택돼 적용되고 있다. 이처럼 많은 사업에서 현장의 기술 전문가와 사업 담당자들이 위안미디어를 선택한 주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 공인되고 검증된 품질
GS 1등급 품질 제품, 10Gbps 고성능 스트리밍 엔진, 10배속 트랜스코딩 엔진, 차세대 압축 표준(H.264/H.265)지원, 초고화질 해상도(UHD/4K)를 지원한다.
◇ 국내 판매 1위
위안미디어는 해당 분야 국내 판매 1위 제품으로 700+ 누적 판매량, 300+ 레퍼런스 사이트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전국의 지자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국방부, 보건복지부, 경찰청, 국민연금공단, 서울대학교, 솔트룩스를 포함한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적인 조직이 선택해 사용 중이다.
◇ 즉시 구축 및 서비스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시 요구되는 대부분의 구성요소를 기본 제공함으로써, 짧은 시간 내에 높은 완성도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해 서비스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꼭 맞는 솔루션이다.
◇ 강력한 확장성
확장형 부가 컴포넌트들이 이미 준비돼 있어 영상을 활용해 업무 혁신을 꾀하는 조직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전사적 비디오 플랫폼 위에 스마트 러닝, 실시간 회의 녹화·중계, 온라인 비디오 편집, 비디오 ECDN, 비디오 AI 솔루션 등 다양한 추가 옵션을 선택해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위안소프트에서는 최근 자체 개발한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기인 위안비디오에디터에 대해 GS 1등급 인증 획득 후 조달청 나라장터(G2B)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했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공공기관, 대기업, 대학교 등 다양한 환경에서 내부 동영상 편집기로 채택해 사용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현대자동차의 표준 공정 영상 구축 프로젝트, 솔트룩스 플루닛의 AI 영상 편집 제작 서비스, KT 랜선에듀 서비스 및 많은 대학교 이러닝 시스템에서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http://www.weandsoft.com)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https://digitalmall.g2b.go.kr)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