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한국AI마케팅연구소 ‘AI아트크리에이터’ X-아카데미 운영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SMIT), 2025년 한국AI마케팅연구소와 함께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교육과정으로서 ‘AI아트크리에이터’ 강좌시리즈 운영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SMIT)는 오는 2025년 한국AI마케팅연구소와 함께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교육과정으로서 ‘AI아트크리에이터’ 강좌시리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첨단 뉴미디어 전문 대학원인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비학위 과정에서 SMIT의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는 X-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설계됐다.

현재 AI에 관한 관심이 큰 가운데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와 한국AI마케팅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AI 활용 콘텐츠 제작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앞으로 시대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 활용기술인 생성형 AI에 대한 전문적인 강좌로써 이번 ‘AI아트크리에이터’를 개설키로 했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김현주 원장은 “AI에 관한 활용 능력과 역량을 통해 예술적 기반과 기술적 활용 역량은 물론 비즈니스 역량까지 조화를 이루는 교육을 통해 미래 첨단 콘텐츠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미디어대학원 특임 이동현 교수는 “이번 교육과정은 실무 중심의 AI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과정에 따른 커리큘럼이 계속 이어져 나갈 예정이며, 학생은 물론 직장인, 일반인, 중장년층 및 지역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AI와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육과정 개요

‘AI아트크리에이터’ 교육 시리즈는 크게 두 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첫 번째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뮤직 비디오 제작’으로, 2025년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 두 번째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화 제작’으로, 2025년 1월 22일부터 2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각 과정은 주 1회, 2시간씩 총 5회로 구성돼 있다. 수업은 AI 전문가인 이동현 교수(감독)와 이승주 아티스트가 진행하며, 실제 사례와 실습을 통해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AI 시화 전시회 및 시화 작가교육 취업준비생을 위한 AI 활용 취업전략도 이어진다.

◇ 수료 혜택 및 추가 정보

두 과정 모두 70% 이상 이수 시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AI와 관련된 업계에서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모집 정원은 각 과정당 20명 이상이며, 수강 신청은 온라인 신청폼 및 유선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추가적인 정보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상담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 관련 링크, 온오프믹스, 카카오 오픈채팅방 ‘한국AI마케팅연구소’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의 ‘AI아트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기술을 익히고 미래를 선도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