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 사내 협력사로 직장어린이집 확대

- 기존 직장어린이집을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으로 전환
- HD현대 직원뿐 아니라 사내 협력사 직원 자녀도 입소 가능
- 2,863㎡ 규모에 테마놀이실·친환경 놀이터 등 최고 시설 갖춰


HD현대중공업이 저출생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육아 지원을 사내 협력사로 확대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기존에 운영 중인 ‘해피보트 직장어린이집’을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으로 전환해 원아 모집 대상을 그룹사 직원 자녀뿐 아니라 사내 협력사 직원 자녀로 확대한다고 14일(월) 밝혔습니다.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 모집 대상 원아는 만 3세~5세로, 내년 3월부터 운영됩니다. HD현대중공업을 비롯한 HD현대 그룹사의 사내 협력사 총 344개사의 해당 나이 자녀를 둔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동구 서부동의 HD현대중공업 정문 인근에 위치한 해피보트 직장어린이집은 HD현대중공업이 지난 2022년 개원했으며 연면적 2,863㎡에 3층 규모입니다.

일반 보육실 외에도 5가지 테마의 실내놀이실과 친환경 야외놀이터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보육 전문기관의 전문성 있는 교직원이 질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저출생 문제 해결이 국가적 과제인 상황에서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이 사내 협력사 직원들의 자녀 양육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