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PEX(이펙스)가 데뷔 3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한다.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올해로 멤버 전원 성인이 된 이펙스가 선보이는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화창한 봄의 경치, 젊은 시절을 뜻하는 소화(韶華)를 시리즈명으로 삼았으며, 이번 1장에서 이펙스는 봄처럼 찬란하면서도 지극히 현실적인 청춘들의 고민, 꿈과 사랑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청춘에게(Youth2Youth)’는 이펙스의 진솔하면서도 독창적인 화법이 돋보이는 곡이다.
청춘으로서 이펙스가 또 다른 청춘에게 전하는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담았다. 후반부 멤버들과 함께 20인의 또래 혼성 합창단이 어우러져 합창하는 부분은 곡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다.
음원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녹인 ‘청춘에게’ 퍼포먼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날(8일) 공식 틱톡 채널에 공개된 ‘청춘에게’ 댄스 챌린지 영상에서 이펙스는 에너지와 감성을 오가는 중독적인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펙스의 성장한 표현력과 능력치가 완성도 높은 무대를 구성할 전망이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커플링곡 ‘Breathe in Love(브리드 인 러브)’, 팀 내 랩 유닛(금동현, 백승, 에이든, 제프)의 힙합곡 ‘Dominate(도미네이트)’, 보컬 유닛(위시, 뮤, 아민, 예왕)의 R&B 발라드곡 ‘말할 수 있는 비밀(My Secret)’, 지난 2월 선공개한 ‘졸업식(Graduation Day)’, 하이브리드 록 계열의 ‘KILLSHOT(킬샷)’, 웅장한 감성의 ‘Painkiller(페인킬러)’, 붐뱁 스타일의 ‘Lay Up(레이업)’ 등 완성도 높은 총 8곡이 수록된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청춘에게’와 커플링곡 ‘Breathe in Love’가 뮤직비디오로도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데뷔 3년 차를 맞은 이펙스가 정규앨범 시리즈에 돌입한다. 그간 쌓아 올린 탄탄한 음악성과 역량이 이번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에서 만개할 전망이다.
이펙스는 오늘(9일) 오후 6시 정규 1집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하고, 오후 8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