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미래 MICE 인재' 서울관광재단, MICE 글로벌 전문가 모집…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MICE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4년 MICE 글로벌 전문가를 4월 1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MICE 글로벌 전문가는 MICE 필수교육뿐 아니라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 현장실습을 통해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MICE 업계에 숙련된 인력을 수급하는 프로그램이다.

MICE 글로벌 전문가로 선발되면 ▲MICE 교육과정 수강, ▲MICE 공식행사 운영요원 활동 ▲MICE 관련 정보 및 취업 정보 취득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MICE 업계에 관심이 있고, 영어가 가능한 만 18세 이상 내국인은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부문은 ▲서울 MICE 서포터즈, ▲홍보단, ▲취업준비단 등 3개 부문 총 150명이다.

'서울 MICE 서포터즈'는 총 150명을 모집하며,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에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며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홍보단'은 서포터즈 중 홍보단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하며, 서울 MICE 서포터즈 홍보 미션을 수행하면서 MICE 산업 인지도를 제고하고, 활발한 네트워킹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취업준비단'은 서포터즈 중 MICE업계 구직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하며, 스터디를 통한 업계 취업 정보 교류 및 선배와의 멘토링 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지원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kr.miceseou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1일(월)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2023년 MICE 글로벌 전문가는 MICE 심화교육 및 MICE 행사 운영요원 활동,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활발한 역량강화 활동으로 MICE 업계 총 975명의 일자리 창출의 성과로 이어졌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MICE 글로벌 전문가 과정을 통해 MICE 전문인력 육성 및 매칭을 통해 증가하고 있는 서울 MICE 수요에 안정적인 인력 수급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MICE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