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정, 2023 대한민국 반려식물 키트 품평회 참여기업 모집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오는 10월 30일까지 '2023 대한민국 반려식물 키트 품평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품평회는 반려식물 문화를 확산하고 반려식물 키트 산업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한수정은 정원 전문가들로 평가단을 구성해 식물 및 교육 활용도, 소비자 만족도 등 평가를 거쳐 우수한 반려식물 키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세부적인 시상내용은 ▲최우수상(산림청장, 1점) ▲식물 활용성 우수상(한수정 이사장상, 2점) ▲교육 활용 우수상 등 (국립세종수목원장상, 5점)이다.

앞서 한수정은 작년 수상 기업 10곳 중 6곳에 국립세종수목원 가든샵 입점 기회를 제공했다. 금년도 수상 기업에는 ▲국내·외 정원박람회 참여 지원 ▲수목원 내 체험 교육 우선기회를 제공하며, 모든 참여 업체에는 ▲산업전 전시·직거래 판매 부스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반려식물 키트 산업전에는 반려식물 키트 전시 및 판매, 키트 체험 프로그램, 정원책방, 반려식물 포토존 등 다양한 반려식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품평회 참여를 희망하는 반려식물 키트, 정원소재 등 기업은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www.sjna.or.kr) 혹은 정원누리 홈페이지(www.koagi.or.kr/garden) 내 공지사항을 확인 후 접수하면 된다.

류광수 이사장은 "대한민국 반려식물 키트 품평회를 통해 반려식물 산업계 활성화와 대국민 반려식물 문화 정착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