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이 오는 26일 10시부터 ‘청년 디딤돌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준비와 자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기 자신감 회복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내달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19시에 ‘나를 나타내는 글쓰기’와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이미지메이킹’ 등 2가지 강좌로 진행된다.
먼저, 내달 5일부터 12일까지는 자기소개서 필수질문 공략법, 효과적인 면접 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안내하는 ‘나를 나타내는 글쓰기’를 운영했다.
19일부터 26일까지는 개인 맞춤 색(퍼스널컬러) 진단과 선택, 체형 분석을 통한 패션 스타일링 등 이미지 훈련을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만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정보서비스팀(☎ 044-301-4332)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전문가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며 “청년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