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일상 기록 SNS ‘베터(Better)’로 MZ고객 사로잡는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고객을 위한 일상기록 플랫폼 ‘베터(Better)’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부터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구독 서비스 ‘유독’ 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선보인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다. 가볍게 일상 기록을 남기는 습관을 통해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하여 MZ세대 고객의 일상경험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로 ‘보드(개인의 주제별 기록 모음)’를 개설한 뒤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글을 업로드할 수 있다. 주제별로 정리된 자신만의 아카이브(기록 보관소)를 갖게 되는 셈이다. 베터는 긴 글로 구성되는 여타 블로그와 달리,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되어 있어 1분 만에 손쉽게 기록을 남길 수 있다.

특히 베터는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것에서 그치는 기존 SNS와 달리, 보드 개설 시 완료일을 설정하면 디데이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계획적인 일상, 이른바 ‘갓생살기*’를 실천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갓생살기: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갓(God)’과 ‘인생’을 합한 신조어로, 특정한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일상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함.

또한 나만의 일기장으로 남기고 싶은 이용자를 위한 ‘비공개 설정’, 다른 이용자들의 기록을 엿볼 수 있는 ‘태그 검색’, 자신의 기록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다른 SNS 플랫폼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공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 기타 SNS들의 기존 기능도 갖췄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LG유플러스가 3월 한달간 시범 운영 결과 베터의 누적 보드는 1000여개, 게시물은 2500여개를 넘어섰다. 자체 설문에서 이용자의 72%가 ‘꾸준한 일상 기록이 더 나은 내가 되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으며, ‘앞으로도 베터를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라고 답변한 이용자는 92%에 달했다. 한 이용자는 “베터는 설정한 목표를 잊지 않게 계속 상기시켜 주어 도전 의식을 심어준다”며, “도전 성취 이후에는 다음 도전을 하고 싶은 선순환 구조를 이끌어낸다”고 답했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의 플랫폼 체류시간을 늘리고 고객 행태 데이터를 확보,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시 체류시간을 늘리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향후 베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보상 및 마케팅 체계도 순차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베터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7월 30일까지 ‘일분기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보드를 개설하거나 기존 보드에 4주간 주1회 이상 필수 태그(#일분기록)와 함께 일상을 기록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미션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SE(5명), 발뮤다 더 팟(10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35명)를 증정한다.

이 서비스는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베터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김주영 라이프스쿼드PM(Product Manager)은 “베터 출시는 U+3.0 시대의 4대 플랫폼 전략 발표 이후 첫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출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꾸준히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을 통해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하는 긍정적인 유저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만족도를 지속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