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미국 주요 지수 추종 ‘Buffer EMP’ 랩어카운트 출시


현대차증권은 미국 주요 지수(S&P500, 나스닥100 등) 추종 ‘Buffer ETF’를 편입하는 ‘Buffer EMP’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Buffer ETF’란 수익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하는 대신 손실 또한 일정 수준까지 흡수해주는 구조의 ETF를 말한다. 가령, 상방 15%까지 수익을 제한하고, 하방 9%까지 손실을 흡수하는 ‘Buffer ETF’의 경우, 추종하는 지수가 진입 시점 대비 20% 하락했을 때 ‘Buffer ETF’는 20% 손실에서 9% Buffer를 제외한 11%가 실제 손실률이 된다. 반대로 추종 지수가 20% 상승 했을 경우에도 상방 수익은 15%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15%까지만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이번 ‘현대차증권 Buffer EMP 랩’은 고객으로부터 운용을 위임받아 현대차증권 상품전략팀에서 직접 운용하며, 전국의 현대차증권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매월 재산정되는 해당 월의 ‘Buffer ETF’를 매수하여 1년 동안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매도할 수도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1천만원이며 최소 가입 금액만 유지하면 중도 인출도 가능하다.


현대차증권 상품전략실장 김정훈 상무는 “최근과 같은 변동성이 높은 장세에서 ‘현대차증권 Buffer EMP 랩’이 좋은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좋은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현대차증권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