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부작 다큐멘터리3월 30일 티빙 공개



2022년 LG트윈스 이야기를 다룬 티빙 오리지널 최초 스포츠 다큐멘터리<아워게임: LG트윈스>가 LG유플러스 콘텐츠 제작 전담 조직인 ‘STUDIO X+U’의 제작으로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오는 3월 30일 첫 공개된다.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 LG트윈스>(연출 이현희 / 구성 김정한 / 프로듀서 윤수현, 권지훈 / 촬영 김병정 / 제공 티빙 / 기획 STUDIO X+U/ 제작 STUDIO X+U, 영화사 윤곽)는 LG트윈스의 2022년 1년동안 흘린 피, 땀, 눈물 모든 것을 생생하게 담은 리얼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아워게임 : LG트윈스>에서는 2022년 LG트윈스의 전체 경기 중 144경기, 약 2500시간에 거쳐 필드에는 초고화질 시네마 카메라를, 덕아웃에는 리모트 로보캠을 설치해 스포츠 다큐멘터리라는 장르적 특징에 맞춰 선수와 감독, 코치진까지 생생하게 담았다. 또한 초고화질 시네마 캠부터 리얼리즘을 위한 매트릭스 캠, 고프로 등 5개 이상의 카메라 종류를 활용해 선수들의 작은 동작까지 생생하게 담아냈다.

어디에서도 공개된 적 없는 L트윈스의 모든 이야기를 다룬 <아워게임 : LG트윈스>에서는 다큐멘터리적 요소뿐만 아니라 예능과 리얼리티를 넘나드는 지루할 틈 없는 구성으로 야구 전문 기록원과 전직 야구선수의 자문까지 더해져 더욱 깊이 있고 흥미감 넘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더욱 특별한 것은<아워게임 : LG트윈스>에는 LG트윈스의 오랜 ‘찐팬’으로 알려진 배우 하정우가 스토리텔러로 참여한다는 점이다. 하정우는 재치있는 입담에 특유의 무게감 있는 목소리로 극적인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이외 경기 중계 화면에서 보지 못했던 경기장 뒤편의 장면이 담긴 작전 회의, 선수들의 개인 생활모습까지 야구팬 이라면 누구나 알고 싶었지만 아직 보고, 듣지 못한 비하인드도 공개한다.

LG 트윈스의 이야기, 그리고 모두의 이야기를 담은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 LG트윈스>은 3월 30일(목)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