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서 기후와 미래 명강좌 들어요


기후위기, 챗GPT와 인공지능 기술, 데이터 사이언스 등 전문적이고 학술적인 주제에 관한 국내 최고 석학의 강의가 세종시립도서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열린다.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은 한국개발연구원(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과의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최고 석학들이 진행하는 ‘수요 열린 강좌’를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수요 열린 강좌는 시와 KDI국제정책대학원 간 업무협약에 따라 열리는 교양 강좌로, 퇴근 후 자기계발을 원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첫 강좌는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이 ‘기후 위기와 AI 시대의 행복을 위한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오는 15일 19시 개최한다.


이 강연에서는 홍수‧지진 등 기후재난이 증가하고 정보화 기술 발전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지 경제학을 통해 알아볼 예정이다.


6월 7일 박재혁 교수의 ‘챗GPT로 보는 인공지능이 바꿀 우리의 삶’, 9월 13일 임원혁 교수의 ‘미-중 패권경쟁과 우리의 대응’, 12월 6일 최슬기 교수의 ‘저출산 문제와 인구정책 방향’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강의 신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오는 14일까지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시립도서관과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수요 열린 강좌 외에도, 만 19세 이상 시민이 KDI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회원으로 등록하면 대학원 소장 전문 도서를 대출해주는 협력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KDI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누리집(library.kdischool.ac.kr>서비스(Service)>멤버십(Membership)>세종시민 대상 도서관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지역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선사할 것”이라며 “각 분야 석학들의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통해 사회‧경제‧정책적인 이슈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