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업계 최초로 100g당 단백질 19g 함유된 고단백 건소면 선보여다년간의 우리 맛 연구와 45년 제면 노하우로 쫄깃쫄깃한 소면의 식감을 구현씹을수록 고소한 맛… 잔치국수, 비빔면 등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우리 맛 연구 중심 샘표가 우리 몸에 필요한 한 끼 단백질 19g을 담은 쫄깃한 ‘고단백면’ 2종(소면, 중면)을 출시했다. 국내 식품업계에서 건소면 형태의 고단백 제품이 출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샘표 고단백면은 다년간의 우리 맛 연구와 45년 제면 노하우로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은 물론 일반 면과 같이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기존에 나와 있는 단백질을 함유한 면의 단점을 보완하고 건소면 형태로 잔치국수 및 비빔면 등 모든 면 요리에 활용 가능해 건강관리 등의 이유로 면 요리를 멀리하던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고단백면에는 1인분(100g)당 19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단백질은 체내 흡수량이 한정돼 있어 한 번에 많은 양보다는 매끼 나눠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를 세 끼로 나눈 한 끼 섭취량 18.3g을 100% 충족하도록 설계했다. 진공숙성 제면 기법으로 단백질 특유의 거친 식감이 아닌 쫄깃쫄깃한 소면, 도톰 탱탱한 중면 식감을 구현해 단백질의 고소한 맛과 씹는 즐거움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샘표 고단백면은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쿠팡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단백질 면은 단백질의 특성상 식감이 거칠고 요리 활용도가 낮은 경향이 있는데, 샘표는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하면서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면 요리를 더 건강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