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가 뛰어난 모바일 생산성과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새로운 서브 브랜드 ‘레노버 고(Lenovo Go)’ PC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레노버가 2021년 진행한 ‘일의 미래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연구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기업 중 83%가 원격 근무 시간이 전체 업무 시간의 절반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원격 근무 시에도 효과적인 협업과 업무 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레노버 고 액세서리 신제품은 △무선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 △무선 버티컬 마우스 △USB-C 무선 마우스 △무선 숫자 키패드 등의 입력장치 △USB-C 무선 충전 키트 등의 전력 공급 장치로 구성된다.
레노버 고 무선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는 여러 기기를 번갈아 가며 작업하는 멀티태스킹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최대 세 대의 기기와 연결되며 버튼 하나로 쉽게 기기 간 전환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 패드 외에도 다양한 표면에서도 입력을 지원하는 정밀 블루 광센서를 탑재했으며, 한번 충전 시 최대 3개월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 고 무선 버티컬 마우스는 악수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자세로 최적화된 각도와 곡률을 제공해 손목의 압박과 팔뚝 긴장을 줄여준다. 레노버 고 USB-C 무선 마우스는 USB-C로 충전할 수 있으며, 레노버 고 무선 숫자 키패드는 숫자 업무와 스프레드시트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레노버 고 USB-C 무선 충전 키트는 근무 환경이 자주 변하는 원격 근무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파워 바이 컨택트(Power-by-Contact)’가 적용돼 최대 65W까지 13인치 및 14인치 노트북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45~65W 충전기에 충전 매트를 꽂고 수신기 베이스를 노트북의 USB-C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또한 1만mAh 용량을 갖춘 ‘레노버 고 모바일 무선 파워 뱅크’ 역시 출시 예정이다.
한국레노버는 입력 장치·전력 공급 장치 외에도 홈 오피스나 소규모 화상회의에 유용한 레노버 고 유선 스피커폰 및 고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레노버 고 ANC 헤드셋과 레노버 고 ANC 인이어 헤드폰 등의 오디오 액세서리도 국내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이 원격 근무 정책을 도입하면서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게 설계된 레노버 고 액세서리는 입력·전력·오디오 세 가지 측면에서 전반적인 업무 경험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