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최예나가 솔로 앨범 전곡을 차트인에 성공시키며 성공적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최예나는 지난 17일 첫 번째 미니앨범 '??? (SMiLEY)'를 발매하며 솔로로 정식 출격했다.
최예나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에 타이틀곡 'SMILEY (스마일리)'를 비롯해 수록곡 'Before Anyone Else(비포어 애니원 엘스)', 'LxxK 2 U(럭 투 유)', 'PRETTY BOYS(프리티 보이즈)', 'VACAY(베케이)'까지 전곡을 차트인 시키는 저력을 발휘했다.
최예나는 이날 오후 '??? (SMiLEY)'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도 개최했다. 최예나는 "오랫동안 꿈꿔왔던 순간이다. 저만큼이나 팬분들도 기다리셨을 것 같다. 아이즈원 이후 무대에 서는 게 오랜만인데 많이 떨리기도 하지만 팬분들이 처음 사랑해 주셨던 노래하고 춤추는 예나로 돌아왔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신보 소개와 작업 비하인드를 전한 최예나는 '처음 쓰는 히어로 프로필' 코너를 통해 슬픔을 가진 사람들에게 행복 에너지를 나눠주는 부캐 '스마일리 히어로'로 분했다. 최예나는 "많은 분들이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건강한 웃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며 행복 에너지를 뿜어냈다.
또한 '스마일리 에이전시' 코너에서는 선한 영향력, 웃음 전파력, 미션 해결력으로 히어로성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지며 MC 재재와 유쾌한 티키타카를 선보였다. 최예나는 "여러분 덕분에 완전한 히어로가 된 것 같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최예나는 팬덤명 '지구미(Jigumi)'를 최초 공개하기도 했다. 최예나는 "예나 지금이나 저를 응원해 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이 떠올라서 제 이름과 가장 가까이 붙어있는 단어로 선택했다"라며 "또 많은 분들이 '예나는 예나 지금이나'라고 불러주시기도 해서 '지구미'라고 지어봤다. 앞으로도 함께하자"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SMILEY'와 수록곡 'LxxK 2 U', 'Before Anyone Else' 무대를 선보인 최예나는 끝으로 뮤직비디오 500만 뷰 공약으로 "지구미가 좋아할 만한 코스튬 안무 영상을 공개하겠다"라고 전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