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30일 실력파 신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퍼플키스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퍼플키스는 올해 3월 첫 미니 앨범 'INTO VIOLET(인투 바이올렛)'을 발매하며 데뷔했다. 해당 앨범으로 활동을 펼치며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모두 겸비한 ‘밸런스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주목받았다. 데뷔 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커버 영상과 안무 영상 등 자체 콘텐츠를 공개하는 한편, 데뷔에 앞서 두 번의 프리 데뷔 싱글곡을 발표하며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해 2021년 최고의 기대주로 떠올랐다.
퍼플키스는 첫 미니 앨범으로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1만 2천 장(한터차트 기준)을 돌파하며 2020년부터 2021년 3월 퍼플키스 데뷔 이전까지 데뷔한 걸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숫자를 기록, 타이틀곡 ‘Ponzona(폰조나)’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역시 2천만 건을 넘어서며 K-팝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는 9월 8일 두 번째 미니 앨범 ‘HIDE & SEEK(하이드 앤 시크)’의 발매를 앞두고 위버스에 합류에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위버스는 퍼플키스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퍼플키스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는 환영의 인사가 담긴 웰컴 영상을 공개하고 내달 1~10일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시태그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퍼플키스 위버스에 직접 그린 퍼플키스 로고와 9월 컴백을 응원하는 메시지, 이벤트 해시태그(#PURPLE_ON_THE_TOP)를 함께 포스트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총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퍼플키스 멤버들의 친필 사인이 든 단체 폴라로이드 사진 또는 앨범, 멤버별 음성 메시지 파일 등이 증정된다.
한편, 위버스는 현재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알렉산더23, 미래소년, 트레저, 레떼아모르, 제레미 주커, 프리티머치, 우아!, 맥스, 에버글로우, FT아일랜드, 아이콘, 저스트비, 매드몬스터, 블랙핑크, 스테이씨, 릴허디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No. 1 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