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850명 규모 (예비)창업자 모집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까지 지원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은 4월 24일(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창업자를 지원하는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8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초기창업패키지는 창업기업의 성장단계별 창업지원 정책에 따라 창업선도대학,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스마트벤처캠퍼스를 통합하여 초기단계에 있는 (예비)창업자를 집중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다.

◦ 창업인프라가 우수한 대학, 공공기관 등의 주관기관을 통해 권역 내 지역창업 활성화 및 초기창업자(창업 3년 이내)의 원활한 창업사업화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최대 1억원의 정부지원금과 교육, 멘토링 등 창업자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패키지 형식으로 지원한다.

□ 올해는 창업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예비)창업자 발굴·육성 체계를 보완했다.

◦ 첫째, 창업자 선정평가 과정에서 서류평가를 폐지하고, (예비)창업자는 신청자격 요건만 충족하면 발표평가 기회가 주어진다.

◦ 둘째, 지역 창업자를 집중육성하기 위하여 주관기관별 해당 권역* 내 (예비)창업자를 80% 이상으로 선발‧육성한다.

* 서울권, 경인권(인천‧경기), 충청권(대전‧세종‧충남‧충북), 호남권(광주‧전남‧전북·제주), 대경권(대구‧경북), 동남권(부산‧울산, 경남), 강원권

◦ 셋째, (예비)창업자의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신청기회 확대를 위해 타 사업의 협약 기간이 동 사업의 접수마감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종료되면 신청하여 지원이 가능하다.

◦ 넷째, 기존 (예비)창업자가 지자체에서 창업사업화 지원을 받았을 경우 해당 지원금을 차감하여 지원하였지만, 올해부터는 차감하지 않고 전액 지원한다.

◦ 다섯째, 주관기관별 특화분야*를 지정하여 (예비)창업자가 자신의 창업아이템을 집중지원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 대학‧연구소, 청년, 중장년, 산업, 글로벌, 투자연계, 판로연계, 제조특화

□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이 기존의 사업을 통합하여 초기단계의 창업자를 집중 지원하는 만큼 우수한 주관기관의 맞춤형 초기창업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초기창업자를 위한 성장도약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신청접수 기간은 5월 1일(수)부터 5월 15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K-스타트업(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창업진흥원은 4월 26일(금)에 대전을 시작으로 4월 29일(월), 4월 30일(화), 5월 2일(목), 5월 3일(금) 서울, 광주, 대구, 부산에서 각각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관련 상세정보는 K-스타트업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