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SW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 솔루션 출시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에서 분사한 정보보안 전문 기업으로 국내 문서보안 분야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다. KT는 언택트 근무 환경의 확산으로 협업 도구 수요가 확대되고 안전한 보안 솔루션을 원하는 기관과 기업을 위해 지란지교시큐리티와 협력했다.



이번에 KT와 지란지교시큐리티가 협력해 선보이는 문서보안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큐원(DocuOne)’과 ‘오피스하드(OfficeHard)'이다. 다큐원은 기업의 문서 데이터를 통합해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강력한 보안과 협업 편의성을 제공한다.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의 임의 저장을 금지하고 암호화, 저장매체 제어, 반출 결재, 이력 관리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외부유출을 차단한다. 또 협업 폴더 지원, 태그 검색 등의 기능도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오피스하드는 문서 통합 관리, 대내외 문서 공유, 형상관리 등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권한과 보안 설정 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료를 저장, 전송, 편집,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 파일 직접 편집, 보안검사 기능도 갖춰 랜섬웨어를 비롯한 악성 위협에 취약한 기업의 데이터 보안을 책임진다.

KT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 파트너사가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KT 클라우드는 고객이 마켓에 등록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과 연계 플랫폼을 제공하고, 솔루션 파트너사는 KT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손쉽게 판매할 수 있다.

KT 클라우드/DX 사업단장 윤동식 전무는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이 안전하고 유연한 기업 데이터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모든 산업 영역에서 기업의 언택트 근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기업의 효율적 재택근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지란지교시큐리티 뿐만 아니라 영상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인 클라운지와도 협업해 '비디오헬프미(VideoHelp.Me)'와 '고톡투(GoTalk.to)' 비대면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비디오헬프미는 고객센터, 출동서비스, 쇼핑몰을 겨냥한 영상 지원 서비스로 지난 5월 영상 서비스 최초로 KISA의 SaaS 보안 인증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고톡투는 중소기업을 겨냥한 영상 회의 서비스로, PC나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브라우저에서 바로 영상 대화를 실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