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소득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방송, 25일부터 유튜브 통해 네 차례 진행

재난기본소득! 현장의 목소리, 기본소득 도전 골든벨, 기본소득 부루마불 등

경기도가 기본소득 정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25일부터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을 시작한다.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은 재난기본소득 지급 이후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기본소득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이 활발해지면서 예능 프로그램 형식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모델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도는 지난달 기본소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생방송으로 총 5회의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교육’을 운영했고, 참여자들의 실시간 채팅을 활용해 현장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즉석 질의응답 코너를 운영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에서는 재난기본소득 지급 이후 전통시장의 현장 상인이 느끼는 기본소득을 들어보는 ‘재난기본소득! 현장의 목소리’ 코너와 기본소득에 대한 이해도 및 상식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본소득 도전 골든벨’, 게임을 통해 기본소득을 느껴보는 ‘기본소득 부루마불’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통해 정책에 대한 친숙함과 이해도를 모두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7월 1일에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 새롭게 개관한 국내 유일의 ‘기본소득 홍보관’에서 ‘기본소득 도전 골든벨’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기본소득 온에어 교육 시즌 1에서 강사로 참여했던 경기도 기본소득위원회 김찬휘 위원(정치경제연구소 대안 부소장)은 기본소득 정책을 새로운 방향으로 접근하는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에 대해 “기본소득이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듯 기본소득 이해도를 한 단계 올려주는 방송”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을 25일 목요일 오후 7시에 처음 방송하고 7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유튜브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1S4s7FBjIolXcaN5CyD8mg)을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