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캡슐, MZ세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컬래버 상품 GS25 선출시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구성, ‘빨래에 비트 주세요’ 위트 있는 패키지 디자인
채널별로 다양한 향·패키지의 컬래버 상품 출시 계획… ‘간편한 빨래 습관’ 전파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MZ세대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 컬래버한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X 잔망루피’를 지난 15일 GS25에서 선출시했다고 밝혔다.
비트는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첫 번째 협업 상품은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카모마일향’으로, 최근 늘고 있는 1인 가구 및 편의점 장보기 수요를 겨냥해 15개입 소포장으로 구성했다. 특히 실내에서 빨래를 말려도 덜 마른 듯한 꿉꿉한 냄새 걱정 없이 상쾌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헤드셋을 낀 채 디제잉을 하며 ‘빨래에 비트 주세요’라고 위트 있게 말하는 잔망루피의 모습을 적용했다. 잔망루피 특유의 귀여움이 담긴 비트 캡슐세제면 빨래도 간편하고 즐거울 수 있음을 표현했다.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는 1인 가구는 물론 소재별 분리 세탁, 잦은 세탁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소량 빨래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간편한 빨래 습관’을 제시한다.
비트 브랜드는 바쁜 현대인의 세탁 고민을 해결해 주는 비트캡슐이 MZ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잔망루피와 손을 잡았다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다양한 향과 패키지의 협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비트는 오는 3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비트캡슐X잔망루피’ 협업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특별히 제작한 맥세이프 스마트톡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