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수산 기업을 대상으로 ESG 진단서비스 추진 -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2022년 한국선급(KR)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해양수산 연구개발기관의 ESG 경영확산을 도모하였다.
MOU의 주요 내용은 해양수산 R&D 기업들에게 ‘ESG경영진단 컨설팅’, ‘ESG경영진단 보고서’ 및 ‘ESG 경영교육’을 제공하여, 글로벌 ESG 환경변화에 대응하고자 함에 있다.
KIMST와 KR은 해양수산 R&D 영리기관에 효과적·효율적 ESG 경영확산과 지원을 위해 2022년부터 “아울러R&D”를 추진하였고,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하였다.
1차년도(2022) 3개 기업, 2차년도(2023) 4개 기업을 지원하면서, 매년 각 기업에 적합한 지표를 개발 및 발굴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ESG 경영진단’으로 발급받은 보고서는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등급화했고, 수출 또는 해외 업무에 사용하도록 지표별로 ESG 경영교육도 제공하였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오운열 원장은 “3년차를 맞이한 ?아울러R&D?는 올해 5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으로 급격하게 변하는 세계 정세 속 우리 해양수산 연구개발기관이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공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 “다양한 해양수산 기업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해양수산연구개발 전문기관인 KIMST는 해양수산R&D 기업 뿐만 아니라 창업투자 사업 등에도 참여한 기업이 아울러R&D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