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스, 정규 1집으로 2연속 초동 20만 장 돌파! 한터 주간 월드+음반 차트 1위


그룹 EPEX(이펙스)가 정규 1집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6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펙스의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발매 후 일주일간 총 23만 1247장의 음반 판매량(초동, 집계 기준 4월 9일~15일)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이펙스는 전작인 미니 6집 ‘불안의 서 챕터 2. Can We Surrender?(캔 위 서렌더?)’에 이어 2연속으로 초동 음반 판매량 20만 장을 돌파하게 됐다. 또한, 한터차트 4월 2주 차 주간 월드차트와 음반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상승세를 증명했다.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이펙스의 새로운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올해로 데뷔 3년 차에 접어든 이펙스는 타이틀곡 ‘청춘에게(Youth2Youth)’와 커플링곡 ‘Breathe in Love(브리드 인 러브)’, 팀 내 랩 유닛(금동현, 백승, 에이든, 제프)의 힙합곡 ‘Dominate(도미네이트)’, 보컬 유닛(위시, 뮤, 아민, 예왕)의 발라드곡 ‘말할 수 있는 비밀(My Secret)’을 비롯한 총 8곡으로 진일보한 음악성을 보여줬다.


특히 타이틀곡 ‘청춘에게’는 이펙스만의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담은 웰메이드 음원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음악 방송 무대과 더불어 이펙스는 픽스와 클로즈업 두 가지 버전의 ‘청춘에게’ 안무 영상을 공개하며 탄탄해진 능력치와 팀워크를 증명했다.


이에 이번 정규 1집은 베트남 1위, 덴마크 4위, 태국 5위를 포함한 7개 지역 톱 앨범 차트와 터키, 홍콩 애플뮤직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타이틀곡 ‘청춘에게’와 커플링곡 ‘Breathe in Love’도 각각 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인을 달성했으며, ‘청춘에게’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23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펙스는 계속해서 다양한 음악 방송과 콘텐츠로 ‘청춘에게’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