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창업지원사업’ 모집 연장

예비창업패키지 등 접수기한 연장…주요 사업별 평가방식 변경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창업지원사업의 모집기간을 연장한다. 또 평가방식도 대면·발표평가에서 온라인 등 비대면 방식으로 바꾼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창업자를 모집 중인 예비창업패키지와 창업도약패키지, 사내벤처육성 프로그램,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청소년 비즈쿨의 접수기간이 연장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택근무, 자가격리 등의 이유로 과제계획 수립 등 준비가 원활하지 않은 창업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예비창업·초기창업·창업도약 패키지는 평가 일정을 연기한다. 평가방식도 오프라인(대면)방식에서 온라인(비대면)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또 재도전성공패키지와 민관공동창업자발굴육성(Pre-TIPS),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판교창업존 입주기업 선정,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사업 등은 오프라인 평가 과정을 동영상과 유선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취소됐던 사업별 오프라인 설명회는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예비창업패키지 등 오프라인 교육이 의무인 지원사업은 ‘창업에듀’ 등 온라인 형태로 교육 프로그램을 전면 대체한다.

중기부는 창조경제센터, 메이커스페이스, 중장년센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등 창업지원 인프라 시설들은 각 지역의 상황과 정부·지자체의 대응 방침에 따라 운영하도록 해당기관에 안내하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창업자들이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강구 중”이라며 “창업 열기가 식지 않고 정부의 지원 또한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