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EBS 스타 크리에이터 ‘펭수’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 및 컬래버레이션 진행
GS25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
‘자이언트 펭TV’는 남극에서 온 210cm 자이언트 펭귄 ‘펭수’가 EBS의 최초 연습생 신분으로 최고의 스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좌충우돌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EBS의 어린이 교양 예능 프로그램이다.
TV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넘나들며 대한민국에 펭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구독자 수는 1월 29일 기준 200만명을 달성했다.
GS25가 펭수와 손잡고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된 것은 소신 있고 진실되게 할 말은 꼭 하는 모습 뒤에 따뜻하게 상대를 배려하는 펭수의 캐릭터가 2020년으로 출범 30주년을 맞아 GS25의 고객을 향한 ‘진심’과 부합됐기 때문이다.
최초를 넘어 국내 최고 편의점으로 성장한 GS25의 2020년 핵심 메시지 ‘진심’을 배려 깊은 솔직함으로 남녀노소 전 연령층을 아우르며 사랑받는 펭수를 통해 고객들에게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GS25는 펭수의 자신감 있고 당찬 감정표현과 속 시원한 사이다 같은 발언으로 마음의 위안을 얻고 쾌감을 느끼는 고객들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판촉활동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와 펭수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월부터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펭수 노트, 스티커 세트, 등신대가 동봉된 밸런타인데이 기획 세트 3종에 이어 펭수 마그넷과 굿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기획 세트 3종을 차례로 출시 예정이다. 더불어 3월 중에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PB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2월 1일부터 GS25 매장에서 펭수 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전국 1만4000여개의 GS25 매장 출입문에 총 5개의 포스터가 랜덤으로 부착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매장마다 각각 다른 모습의 펭수를 찾아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펭수의 굿즈를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는 판촉활동 등 다양한 기획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GS25는 펭수와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최근 부상한 팬슈머 열풍 및 키덜트 문화와 더불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취향 소비 경향과 맞물림에 따라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와 펭수의 첫 컬래버레이션 영상은 1월 31일 저녁 8시 30분 EBS 1TV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과 1월 31일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채널에서 방영 예정이다.
GS리테일은 30년간 함께해준 GS25의 고객들에게 진심을 담아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자신감 넘치고 당당하면서도 마음 따뜻한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와 뜻깊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GS25와 펭수는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찰떡같은 케미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기쁨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