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우 팝업스토어, 성수동에서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운영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활동자들이 직접 기획·운영에 참여정대우 포토카드 꾸미기, 정대우와 함께하는 인생 네컷, 해피 정대우 드로잉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럭키드로우 제공
“과장님, 생일 축하드려요!” 10월 25일 대우건설의 캐릭터 ‘정대우’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운영하는 캐릭터 최초 ‘생일 카페’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다가오는 11월 1일 대우건설의 49번째 창립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함이다.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대대홍) 19기가 직접 준비·운영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10월 25일(화)부터 11월 5일(토)까지 MZ 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기획·준비에는 MZ 트렌드 중심에 있는 대학내일이 함께했다. MZ 세대를 타깃으로 감각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는 대학내일은 대우건설 창립 기념일을 맞아 정대우 과장님의 생일을 축하하는 콘셉트의 ‘힙’한 공간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MZ와 소통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정대우의 생일 카페를 더 힙한 공간으로 만드는 디테일들은 무엇일지 내부 공간을 들여다보자. 다양한 프로그램과 굿즈, 이벤트가 MZ들의 인증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정대우 포토카드 꾸미기 존’에서는 비치된 정대우 마스킹 테이프와 스티커를 이용해 포토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생일 카페에 방문한 모든 사람이 무료로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정대우와 함께하는 인생 네컷’도 준비돼 있다. 생일 축하를 받은 정대우의 표정을 그리고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해피 정대우 드로잉 코너’에서는 깜짝 놀란 과장님의 표정이나 재치 있는 문구를 찾아보는 것이 소소한 묘미다.
정대우 과장님의 역조공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를 통해 정대우 커트러리 세트, 정대우 맥주컵 세트, 정대우 탁상시계, 정대우 블록보틀, 정대우 캔디, 푸르지오 브런치 플레이트, 푸르지오 차량용 공기 청정기, 푸르지오 보틀 등 다양한 정대우 및 푸르지오 굿즈도 제공한다.
럭키드로우는 사전에 공지된 블루 드레스 코드를 인증하거나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 구독 또는 정대우 인스타그램(@jungdaewoo_story) 팔로우 인증 시 참여할 수 있다.
또 팝업 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올리면 운영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2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대우 팝업스토어는 11월 5일까지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 6호점에서 오후 12시~8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과 정대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대홍은 2009년 창단한 건설업계 최초의 홍보대사 대외 활동으로, 올해 활동 14년째를 맞았다. 2021년까지 총 18기, 736명의 활동자를 배출하며 홍보 활동은 물론 ‘이웃사랑 희망의 집 고치기’, ‘집배원 쉼터 환경개선 인테리어’, ‘마음을 잇는 마음대교 캠페인’, ‘플로깅 투게더 캠페인’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 활동하고 있는 19기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온·오프라인 융합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학 상권 소상공인 CSR 환경개선’, ‘정대우가 간다 일일 PD’,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 사업 CSR’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우건설 담당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대우건설의 49번째 창립 기념일과 정대우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라며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이 대우건설이 MZ 세대에 더 친근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